Search

여행·항공업계 최신 동향과 이슈 모음 - 여행신문

berlin-tours.blogspot.com

관협중앙회, 청년 채용 인건비 지원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관광분야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5인 이상 중소·중견 관광사업체라면 참여할 수 있으며, 2020년 12월31일까지 채용한 청년 1인당 인건비(최대 월 80만원)를 6개월 간 지원한다. 구인업체는 신청일 직전월 고용보험 피보험자수의 20%(최대 30명)까지 채용할 수 있으며, 2개월 이상의 근로계약체결, 4대보험 가입, 주15시간 이상 근무, 최저임금 보장, 업무교육 실시 등의 근무환경을 제공해야한다. 관광관련 정규 교육과정 대학(교) 졸업 후 2년 내 미취업 및 실직 청년이 구직 대상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관광관련 전공 청년에게 관광업계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해 직무 경력과 정규직 취업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문관부, 영상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조회수가 8월26일 기준 128만회를 돌파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춤으로 표현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안무가 리아킴이 이끄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가 함께 했다.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문화공간에서 촬영됐으며, 영어 자막과 소개글도 함께 제공한다. 지난 20일에는 코엑스 미디어 타워 등의 외벽 전광판에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홍콩관광청, 와인 온라인으로 즐겨볼까


홍콩관광청이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Hong Kong Wine & Dine Festival)’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날짜는 현재 조율 중인 상태로 10월 중 개최가 유력하며, 기간은 기존 4일에서 주 단위로 확대된다. 홍콩관광청 팡 유카이(Pang Yiu-Kai) 체어맨은 “온라인으로 옮겨옴으로써 코로나로 인한 환경적 제약에서 벗어나 전세계 와인들과 홍콩의 음식 문화를 공유함과 동시에 홍콩 F&B 산업에 활력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 기간 동안 전문가들이 큐레이션한 고급 와인과 음식을 선보이고 다양한 와인 브랜드 특별 할인 혜택과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와인 페어링과 요리를 주제로 가상 워크샵과 클래스도 진행된다. 

대한항공, 기내식·면세 사업 양도


대한항공이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와 8월25일 기내식기판사업 영업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 양도대금은 9,906억원으로, 한앤컴퍼니가 설립할 신설법인에 사업을 양도하게 된다. 향후 대한항공은 양질의 서비스 수준 확보를 위해 신설법인 지분 20%를 취득할 계획이다. 거래 종결까지는 약 2~3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며 대한항공은 거래종결일 전 신설법인과 기내식 공급계약 및 기내면세품 판매계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마리아나관광청, 관광명소 재단장 프로젝트


마리아나관광청이 주요 관광지를 재단장한다. 7월 한 달 간 개조 및 수리가 필요한 사이판 내 인기 관광지 12개를 선정하고 보수 작업에 착수했다. 마리아나관광청 프리실라 M. 이아코포(Pricilla M. Iakopo) 청장은 “더욱 안전하고 볼거리 가득한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광 명소들을 재단장해 향후 여행이 안전해 질 때 한국 여행객들을 환영할 준비를 갖추겠다”고 전했다. 이번 재단장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인 위령 평화탑, 포비든 아일랜드 전망대, 다이빙 명소 그로토, 자살 절벽 등이 복원될 예정이다. 한편 미보건당국은 8월18일 북마리아나제도 여행경보를 레벌2로 하향 조정했다. 

필리핀관광청, 엘 니도 새 슬로건 공개


필리핀 엘니도가 뉴 노멀 시대에 맞춰 새로운 관광 브랜드 슬로건인 ‘우리의 안전한 안식처 (Our Safe Haven)’를 제시했다. 기존 ‘친근한 파라다이스(Friendly Paradise)’에서 코로나19 여파를 감안해 안전성을 강조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자연과 함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싶어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SNS에 상품 올리고 수익 챙겨요


트립닷컴이 8월20일 파트너 제휴 플랫폼을 개설했다. 개인이 SNS에 여행 콘텐츠를 올린 뒤,  해당 콘텐츠를 통해 판매가 발생하면 상품 금액의 최대 7%까지 수수료를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운영하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트립닷컴에서 판매하는 항공권, 호텔, 기차표, 액티비티 등 모든 상품이 대상이다. 트립닷컴은 개인이 판매현황을 분석할 수 있도록 리포트와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배너 등 무료 마케팅 도구도 지원하고 있다. 

이은지 기자




August 27, 2020 at 06:23AM
https://ift.tt/3aZ4cdv

여행·항공업계 최신 동향과 이슈 모음 - 여행신문

https://ift.tt/3dZhPtX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여행·항공업계 최신 동향과 이슈 모음 - 여행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