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호텔산업 침체 속 캠핑용품 판매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겨울에 시작된 코로나19 여파가 여름까지 이어지고 있다. 비대면 생활방식은 여가생활 모습도 바꿨다.
해외여행 길이 막힌 사람들이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기 위해 택한 방법 중 하나가 캠핑이다. 주말캠핑족은 물론 차에서 숙박을 하는 ‘차박족’, 베란다에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하는 ‘홈핑족’ 등 다양한 형태가 등장하고 있다.
14일 전자·유통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야외활동 관련 용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은 2018년 국내 캠핑산업 규모는 2조6000억원대, 캠핑 인구는 400만명 정도로 추산했다. 올해 해외여행에 대한 대체로 캠핑산업 성장률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캠핑은 자연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휴식 및 레저활동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캠핑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부피는 줄이면서도 자연 속 힐링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10~15분마다 약 9알, 1시간에 70알을 제빙한다.버튼 하나로 얼음 크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 알림과 예약 설정 기능도 탑재했다. SK매직은 “이번 제품은 직수 얼음 정수기 등 SK매직만의 오랜 기술 노하우가 담긴 제품으로 캠핑 등 외부 휴대성과 함께 얼음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가격은 29만8000원이다.
특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가 탑재돼 무선환경에서도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자체 재생한다. 내장 메모리(8GB)를 통해 별도 기기 연결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내장 배터리 역시 탑재돼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이동식저장장치(USB) 타입C포트로 보조배터리 충전도 가능하다. 가격은 28만9000원이다.
제품 자체 버튼으로도 핵심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온·습도, 일산화탄소 수치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캠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9만원에 판매 중이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June 14, 2020 at 11:04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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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막히자 '캠핑족' 증가...안챙기면 엄청 후회할 IT장비들 - 디지털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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