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광주 모텔 방화범..."누군가가 나를 위협해" 비이성적 진술 일관 - 아시아경제

광주 모텔 방화범..."누군가가 나를 위협해" 비이성적 진술 일관 -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광주에서 모텔에 불을 질러 33명의 사상자를 낸 30대 방화범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진술을 이어가면서 경찰이 전문가 감정을 검토하기로 했다.

광주북부경찰서는 22일 모텔방에서 불을 질러 33명의 사상자를 낸 혐의(현주건조물 방화치사상)로 긴급체포한 김모(39)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5시 45분경 광주 북구 두암동의 한 모텔 3층 객실에서 베개 등에 불을 낸 혐의를 받고 있다.

불을 내고 달아나다 연기를 흡입한 김씨는 한 대형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치료를 받다가 체포됐다. 경찰은 정밀검사를 거쳐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판단한 후 이날 오후 김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김씨는 "라이터를 이용, 베개에 불을 붙이고 객실 내 있던 화장지를 이용해 불을 키웠다"며 범행과정에 대해서는 일관된 진술을 했다. 하지만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누군가가 나를 위협한다" 등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진술을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김씨의 공식적인 정신병력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비이성적 진술을 반복하고 있어 전문가의 정신 감정 등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주변인들에 대한 추가조사를 통해 범행 동기와 사건 경위를 추가로 밝힐 예정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Let's block ads! (Why?)



2019-12-22 10:43:00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Gh0dHBzOi8vd3d3LmFzaWFlLmNvLmtyL2FydGljbGUvMjAxOTEyMjIyMDEzMTQ0NTI5NiZtb2JpbGU9WdIBAA?oc=5
52782071461157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광주 모텔 방화범..."누군가가 나를 위협해" 비이성적 진술 일관 - 아시아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